고양시 덕양구, 공직자 선거중립 의무 함양 위한 '선거법 교육'

지난 22일 선거중립 자정 결의 및 선거법 교육 실시
2018. 02.24(토) 23:30확대축소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22일 직원공감마당을 개최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덕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이정호 지도담당관을 초청해 공직선거법에 따른 공무원이 지켜야 할 행위 기준, 위반사례 등 실제 발생 가능한 사례를 주요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교육에 앞서 덕양구 전 직원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공정한 선거를 위해 선거 중립을 철저히 지킬 것'을 결의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정호 지도담당관은 "공무원이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공직자들이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에 적극 협조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공무원은 정치적 중립과 공직선거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선거로 인해 업무추진에 소극적인 태도를 취해서는 안되며, 오늘 교육 내용을 숙지해 사전에 공직선거법을 꼼꼼히 검토해 불필요한 오해나 시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 komri2@hanmail.net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