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평화광장 등 주요관광지 '와이파이' 팡팡
2018. 06.07(목) 21:20확대축소
[무료 와이파이(평화광장)]
[한국타임즈 김현숙 기자] 목포 주요 관광지에서 와이파이(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갓바위 문화의 거리, 외달도 해수풀장 등을 시작으로 원도심의 옥단이길, 목포춤추는바다분수가 있는 평화광장, 유달산 등에 누구나 쉽게 인터넷 접근이 가능하도록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있다.

시는 전라남도, 통신사(KT) 등 3자간 매칭펀드를 통해 공동으로 무료 와이파이 설치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시비도 절감하고 있다.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스마트기기의 무선인터넷 설정에서 'Mokpo FREE WiFi'를 선택하면 되고,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구축 여부는 관광안내 표지판, 안내소, 매표소 등에 부착된 와이파이 가능지역 표시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시는 2019년에도 삼학도 및 고하도권 등으로 확대·구축해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증가가 예상되는 관광객과 시민이 부담없이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 설치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임즈 김현숙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현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