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한국관광고 재학생 3명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

시 주요 행사기간 방문 외국인 대상 안내가이드 역할 담당
2019. 11.07(목) 12:08확대축소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 사진:평택시 제공]
[한국타임즈 평택=손현숙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에게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는 평택시 고덕면에 소재한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의 부문별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자체 선발한 학생들이다.

이번에 위촉한 청소년 홍보대사는 우수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평택시 주요 축제 및 행사기간 중 방문하는 외국인 안내가이드 및 홍보전담 역할수행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하며 평택시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서영미)는 2011년부터 영어, 일어, 중국어 등 3개 언어영역별 1명씩 청소년 홍보대사를 자체 선발해 평택시의 각종 행사 시 방문 외국인 안내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타임즈 손현숙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손현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