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주요 현안사항 관련 공개토론회 개최

유튜브 생방송으로 더 많은 시민 참여 확대
2021. 03.07(일) 17:14확대축소
[고덕국제신도시 공개토론회. 사진=평택시 제공]
[한국타임즈 평택=김동혁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시·LH 평택사업본부 관계자 및 평택시의회(유승영, 권영화, 이병배, 정일구, 최은영 의원), 고덕 총연합회 임원진이 참여하는 가운데 유튜브 생중계로 공개토론회를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개토론회는 고덕국제신도시 입주민들 사이에서 왜곡된 소문들이 돌고 있는 부분에 대해 평택시의 정확한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사항들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대화의 장이었다.

공개토론회는 약 2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입주민들로부터 사전 접수받은 안건 중, 외국교육기관 유치, 종합운동장 조성, 청북폐기물 소각장 인허가, 알파탄약고 이전, 신도시 교통계획 순서로 진행됐다.

토론과정에서 외국교육기관 유치 사항에 대해서는 부지 이전과 관련해 LH와 협의한 내용도 없을 뿐더러 변경할 계획 또한 없다고 밝혔다.

종합운동장 조성은 사업비가 많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중장기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며, 주민들과 밀접한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생활체육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청북 폐기물 소각장 인허가와 관련해 시에서는 해당 부지에 지정폐기물과 의료폐기물은 안 된다는 기본 입장이며, 별도의 공개토론회 자리를 만들기로 했다.

아울러, 알파탄약고 이전, 학교 설립, 어린이통학안전 등의 현안사항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담당기관인 교육부, 국방부, 경찰서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다루지 못한 부분은 주민대표와 시관계자로 이루어진 협의체를 구성해 현안사항을 논의하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시는 고덕신도시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점검, 보완하기 위해 LH, 미군 등 관계 기관과 적극 협의할 것이다"며 '주민 여러분들이 시를 믿고 응원해 주시면 고덕뿐만 아니라 평택 전체가 같이 발전할 수 있다"고 전하며 토론회를 마쳤다.

한국타임즈 김동혁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동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