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아이돌보미' 추가 채용

공백 없는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노력
2021. 07.06(화) 20:28확대축소
[한국타임즈 김해=윤경숙 기자] 경남 김해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1년 아이돌보미'를 추가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영유아보육법, 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사의 자격, 의료법에 따른 의료인의 자격이 있는 자로 나이 상관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7월9일까지로,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방문 및 우편으로 서류를 제출 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 방법 및 제출 서류는 김해시청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면접 등 채용은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시간제 서비스·영아종일제 서비스·질병감염아동지원 서비스 등으로 나뉘어 제공된다. 김해시는 현재 384세대 557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170명의 아이돌보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백 없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위해 하반기 20여명 추가 채용 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평일 8시~16시 사이 이용한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일부를 추가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현장에서 일하는 의료, 방역 등 필수인력이 돌봄공백 걱정 없이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아이돌봄서비스 우선 지원, 지원시간 확대 및 지원비율 인상 등 한시적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김해시를 만들기 위한 아이돌보미 추가 채용 및 특례 지원으로 빈틈없는 아이돌봄서비스가 제공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 baram3744@naver.com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