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수업탐구교사공동체 '수락간의 유쾌한 셰프들' 수학수업 공개
2021. 07.08(목) 17:59확대축소
[‘수락간(數樂間)의 유쾌한 셰프들’ 수학수업 공개.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수업탐구교사공동체 '수락간(數樂間)의 유쾌한 셰프들' 소속 교사들과 함께 교과역량 신장을 위해 6월25일∼7월8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수학수업을 공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수업탐구교사공동체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 확대를 위한 다양한 수업 방법의 적용 및 교과연계, 융합형 수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은 올해 수업공동체 12개 팀(124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중 '수락간(數樂間)의 유쾌한 셰프들'은 6월25일∼7월8일 수업공개로 공동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대표 광주양동초 유대근 교사를 비롯한 9명의 교사가 수학교과 역량 신장을 목표로 블렌디드 러닝에 활용 가능한 활동을 구안해 수업에 재미를 더하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수업공개자 광주운암초 정래경 교사는 "수업친구들과 함께 학생들 간 학력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기초학습역량을 기르고 수학수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수업을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수업참관자 월곡초 이은기 교사는 "빅데이터 시대에 수학 자료와 가능성 영역을 지도할 때 단순히 주어진 자료로 그래프를 그리고 해석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삶과 관련해 자료를 수집하고 해석해 학생들이 좀 더 주도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게 하는 수업 팁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김수강 과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교실수업이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다"며 "2학기 전면등교를 앞두고 있지만 원격수업에서 사용됐던 다양한 협업 도구들을 등교수업에도 계속 사용하며 협업적 미래교실 모델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