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금곡무지개고교와 협약 체결

청소년 농촌지역개발사업 참여 활성화 민·관·학 협력네트워크 구축
2021. 08.20(금) 13:12확대축소
[김해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금곡무지개고등학교는 청소년의 농촌지역개발사업 참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김해시 제공]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 경남 김해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금곡무지개고등학교는 지난 18일 한림면 금곡무지개고교에서 청소년의 농촌지역개발사업 참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농촌 활성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소년의 농촌활성화사업 참여 기회 제공 및 확대', '농촌지역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 '청소년의 농촌정착 지원 체계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력의 첫 결실로 오는 26일부터 총 11회에 걸쳐 금곡무지개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꿈꾸는 농촌마을학교' 과정을 운영한다.

꿈꾸는 농촌마을학교는 청소년의 농촌지역개발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학교와 농촌활성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문화적 농촌활성화', '사업지 현장답사', '디베이트(공론식 토의법)', '농촌복지(커뮤니티케어)', '청소년과 농촌공동체', '농촌공유공간 활성화 워크숍' 등의 이론 및 실기교육으로 구성된다.

향후 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청소년 농촌마을활동가'로 위촉돼 김해시 농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현장 지원 활동에 참여한다.

김한도 농촌활성화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김해시 농촌 활성화를 위한 민-관-학 협력네트워크 구축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그 시작점인 꿈꾸는 농촌마을학교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김해시 농촌 활성화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향후 진로계획에 김해시 농촌이 포함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 baram3744@naver.com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