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전통시장 상인회와 상생발전 협약

강릉 전통시장 경영 마인드 개선, 시설현대화 사업 통한 상호 협력
2022. 05.13(금) 12:33확대축소
[강릉시청 전경]
[한국타임즈 강릉=최영호 기자] 강원 강릉시는 12일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전통시장 각 상인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신용카드 결제 및 현금영수증 발급 거부, 불친절, 위생 불량 등으로 인해 일회성 방문에 그쳐,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상인의 경영 마인드 개선과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전통시장 경기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협약식에서 상인회는 카드결제, 현금영수증 발급 등 결제방식 개선과 고객 응대에 관한 사항에 대해 자체 교육과 캠페인 개최 등 지속적인 자정 노력을 통해 경영 마인드를 개선하고, 강릉시는 시장 활성화 및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후시설 개선과 시설 현대화사업을 연차별로 추진하기로 했다.

엄금문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전통시장 경기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와 협업해 강릉의 대표 관광지인 전통시장의 위상을 높이고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sisa0439@nate.com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