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후보, '효도행정 고흥' 공약 발표

"어르신 잘 모시는 효도행정 1등 도시 고흥 만들겠다"
2022. 05.24(화) 15:12확대축소
[공영민 고흥군수 후보]
[한국타임즈 고흥=권차열 기자] 공영민 더불어민주당 고흥군수 후보가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효도행정 1등 도시 고흥을 만들겠다"며 '효도행정 고흥' 4대 공약을 발표했다.

공 후보는 '어르신 일자리 사업 확대', '어르신 주거 안정 사업 확대', '어르신 보건의료 서비스 확대',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효도행정 서비스 확대' 등 제시했다.

공 후보는 특히 "일하기 원하는 어르신 누구나 일할 수 있는 고흥을 만들기 위해서는 노인 일자리를 만들고자 하는 군 차원의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어르신 공공 일자리 사업 확대', '민간 분야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군 내 기업 관계자와의 협의 강화',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유치 및 마을 기업 육성'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공 후보는 또 어르신 주거 안정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과 협의해 어르신들을 위해 특화된 공공임대주택인 효도주택을 공급하고, 어르신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집에서 살 수 있도록 농촌마을 노후주택 개보수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공 후보는 어르신 보건의료 서비스 확대를 위해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과 '틀니·임플란트 보급', '보건소 한방·치과·물리치료 균형 공급'을 추진하는 한편, 찾아가는 효도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해 '어르신 이불 등 침구류 공공 세탁 서비스'와 '고향사랑 부모님 안부 확인 서비스'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영민 후보는 "고흥군은 2019년 기준 고령인구 비율이 40.0%에 달할 정도로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라면서 "제가 고흥군수가 되면 고흥군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촘촘하게 제공하는 '효도행정 1등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