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독서아카데미 강좌 수강생 모집
2022. 06.23(목) 10:46확대축소
[한국타임즈 고성=최영호 기자] 강원 고성문화재단은 6월29일부터 10월5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독서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발견하고 실천하기 위한 인문지식 탐구의 시간을 제공하는 독서아카데미는 '행복을 요리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철학, 문학, 영화, 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주제로 강의는 최동훈 작가(철학박사)가 주강사로 총 15회 강의한다.

참여 희망자는 6월15일부터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시작 됐으며, 문의는 고성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총 15회 강의 내용과 관련 도서는 고성문화재단과 독서I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평화를 지향하는 고성인만큼 개인의 평화를 행복이라는 관점에서 재구성하고 이에 맞는 도서를 선정했다"며 "독서아카데미가 고성의 인문독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단은 독서아카데미 수강생과 함께 향후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동아리 양성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성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철학, 문학,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책을 기반으로 한 독서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해 커뮤니티형성을 통한 지역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시행하는 사업이다.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sisa0439@nate.com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