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TV광주방송 최용훈 회장, 우크라 탈출 고려인동포 귀환성금 후원
2022. 06.28(화) 09:05확대축소
[고려인동포 귀환 성금을 후원한 KCTV광주방송 최용훈 회장(가운데), 김봉철 조선대 대외협력처장(왼쪽), 박용수 고려인동행위원장(오른쪽). 사진=고려인마을 제공]
[한국타임즈 김혜경 기자] KCTV광주방송 최용훈 회장이 광주고려인마을을 돌아본 후 마을이 추진하고 있는 우크라 탈출 고려인동포들의 조국 귀환을 위한 항공비로 써달라며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KCTV광주방송은 광주광역시 동구, 북구를 방송권역으로 하는 케이블방송이다.

이날 고려인마을을 찾은 최용훈 회장은 박용수 고려인동행위원장의 안내를 받아 동행한 김봉철 조선대 대외협력처장과 함께 월곡고려인문화관과 고려방송(FM93.5Mhz), 미디어센터 등을 돌아본 후 고려인마을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조성한 특화거리 내 고려가족식당에서 이국적인 중앙아시아 전통음식을 맛보았다.

이어 최 회장은 "고려인마을이 진행하고 있는 우크라 탈출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 귀환운동 소식을 듣고 감동을 받았다"며 2백만원을 후원했다. 뿐만 아니라 "고려인동포 귀환운동은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 동포들을 살리는 고귀한 생명운동이기에 더욱 더 관심을 갖고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 회장은 "앞으로 KCTV광주방송을 통해 고려인들이 누구인지, 고려인들의 역사문화를 소개하고, 광주 이주 고려인들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은 물론 시민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방송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혜경 기자 sctm01@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혜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