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 맑은물순환센터 자체숙련도시험 실시

하수처리장 자체숙련도시험으로 실험실 운영능력 및 수질분석역량 검증
2022. 08.01(월) 14:41확대축소
[맑은물순환센터 자체 숙련도시험. 사진=김해시 제공]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 경남 김해시도시개발공사에서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에 대한 수질 실험실 시험결과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내부 품질보증의 일환으로 자체 숙련도시험(QA/QC)을 실시했다.

자체숙련도시험(QA/QC)은 여러 개의 위탁받은 처리시설 실험실(화목, 진영, 생림)을 운영하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의 경우 반드시 본사(화목)의 책임하에 표준시료에 해당되는 표준용액을 직접 구매해 위탁받은 처리시설의 실험실(진영, 생림 실험실 해당)을 대상으로 연 1회 자체 숙련도를 실시해 그 결과를 기록관리 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자체숙련도시험은 7월14일~8월12일까지 약 4주간 실시하며, 총 5개 수질분야(BOD, TOC, SS, T-N, T-P)에 대한 적합 검증을 받을 예정이며, 매년 마다 실시되는 자체숙련도시험을 통해 실험실 운영능력 및 수질분석역량을 검증받고자 한다.

이에 김홍립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사장은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로서 수질 시험·검사 능력을 지속적으로 검증·확보해 대·내외적으로 분석역량을 향상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목맑은물순환센터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매년 주관하는 '수질분야 숙련도시험평가'에서 19년 연속 '적합기관'으로 판정되어 수질분석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 baram3744@naver.com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