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21기 은빛건강대학 수료식 개최

악기연주, 시 쓰기 등 다양한 과정 어르신들 호응
2022. 11.24(목) 22:59확대축소
[제21기 은빛건강대학 수료식 모습. 사진=함평군 제공]
[한국타임즈 함평=나영주 기자] 전남 함평군은 24일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제21기 은빛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제21기 수료생 60명과 가족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수료식은 졸업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표창장·수료증 수여, 축사, 시낭송, 색소폰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 6월 개강한 제21기 은빛건강대학은 20주간 건강, 교양, 악기연주, 시 쓰기 등 다양한 과정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대학 과정을 통해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모든 과정을 건강하게 수료하시고 명예로운 학사모를 쓰신 어르신들 모두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빛건강대학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1년 제1기 개강 이래 현재까지 총 16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한국타임즈 나영주 기자 jhuu2224@naver.com        한국타임즈 나영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