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화도시센터,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e-스포츠 드론축구대회 개최

26일 문태고…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2022. 11.25(금) 14:45확대축소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e스포츠 드론축구대회. 사진=목포시 제공]
[한국타임즈 목포=박종일 기자] 목포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6일 문태고등학교 강당에서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e스포츠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목포시 민선8기 공약인 'e스포츠 산업 육성'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목포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0월부터 미래 사회변화를 주도하고 이끌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문화예술프로그램인 연극·뮤지컬 공연 교육과 특성화프로그램인 e스포츠 드론축구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e스포츠 드론축구'는 목포권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기초비행훈련 및 실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대회를 마지막으로 특성화프로그램은 마무리된다.

이번 대회는 특성화프로그램 교육에 참여한 하당초등학교, 석현초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4개팀과 외부초청팀으로 문태중학교, 임성초등학교 등 3개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목포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미래문화 자원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앞으로도 문화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미래직업 트렌드에 맞춰 진로탐색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박종일 기자 gsi2007@hanmail.net        한국타임즈 박종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