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통합운영센터 CCTV관제요원, 차량털이범 일당 검거 기여

17일 새벽 차량털이 용의자 수상 행적 관제 후 즉시 경찰 신고
전원 검거 공로, 전남지방경찰청 표창 수여
2022. 11.25(금) 19:34확대축소
[나주시 통합운영센터 관제요원이 차량털이범 일당 검거 기여로 전남지방경찰청 표창을 수여받았다. 사진=나주시 제공]
[한국타임즈 나주=김경옥 기자] 인적이 드문 새벽시간을 노려 차량털이를 일삼던 남녀 일당 6명이 전남 나주시 통합운영센터 관제요원의 꼼꼼한 관제와 신속한 대응에 힘입어 경찰에 전원 검거됐다.

관제요원 A씨는 차량털이 일당 검거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2일 전라남도지방경찰청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나주시 통합운영센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7일 새벽 3시께 전동 킥보드를 탑승한 6명의 남녀가 빛가람동 한 아파트 주차장을 배회하는 것을 수상하게 여기고 112경찰 상황실에 즉시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현장에 나타나자 용의자들은 부리나케 흩어져 도주했지만 경찰은 관제요원과의 위치추적 등 실시간 공조를 통해 출동 9분 만에 일당 전원을 검거하는데 성공했다.

시 관계자는 "관제요원이 검거 당일 낮에 경찰에서 제공한 아파트 차량털이 용의자 인상착의 자료를 유심히 살폈던 것이 검거에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라며 "앞으로도 각종 범죄, 사고로부터 안전한 나주시 구현을 위한 24시간 관제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 통합운영센터에서는 관제요원 28명이 1858대에 달하는 CCTV관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음주운전자 검거, 교통사고 파악, 실종자 추적 등 각종 사건·사고 예방과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타임즈 김경옥 기자 kko647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경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