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모바일 행정전화 서비스 실시
2024. 05.21(화) 15:32확대축소
[한국타임즈 인제=최영호 기자] 강원 인제군이 공무원 개인 휴대전화를 행정전화처럼 이용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행정 전화 서비스'를 도입해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폰 전용 앱(APP)을 이용하는 '모발일 행정 전화 서비스'는 휴대폰 수·발신 화면에 공무원 개인 휴대폰번호 대신 사무실 행정전화번호를 표시하는 서비스이다.

사무실에 걸려 온 전화를 개인정보 노출없이 휴대전화로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출장 등 부재 중에도 공백없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인제군은 지난 4월 민원·현장 대민업무를 수행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달 간 '모바일 행정전화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시범운영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사용자의 86%가 만족한다고 밝혔으며, 이중 다수가 '향후 동료 공직자에게 추천하겠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특히 민원현장에서는 개인 휴대전화번호 노출에 따른 업무 시간 외 악성 민원 대응 및 업무연장 등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는 반응이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 행정전화 서비스'는 공무원 권익보호 뿐만 아니라 민원인 편의성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며 "향후 서비스 보급을 확대해 적극행정의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 sisa0439@nate.com        한국타임즈 최영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