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임즈 영상뉴스] 허새롬의 '대담으로 만나는 인물'(2)

…순천 다솜학원 조현국 원장
2017. 01.21(토) 20:00확대축소
[조현국 순천 다솜학원 원장]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안녕하세요. '대담으로 만나는 인물'을 진행하고 있는 허새롬입니다.

허새롬의 '대담으로 만나는 인물'은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계층의 이웃과 대담을 통한, 진솔한 만남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의미를 영상에 담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대담으로 만나는 인물'은 순천에서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다솜학원 조현국 원장을 만나 지역의 학원 운영자로서의 각오와 함께 교육의 방향을 대담을 통해 들어봅니다.

Q : 안녕하세요 원장님! 먼저 간단하게 다솜학원에 대한 학원소개와 원장으로서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A : 순천 다솜학원 원장 조현국

Q : 최근 공교육과 사교육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편견이나 일방적인 견해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장님으로서 학원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하실 말씀이 있으실 듯 합니다.
A : 순천 다솜학원 원장 조현국

Q : 순천은 예전부터 교육도시라는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순천지역의 교육여건이나 학생들의 수준을 일선에서 학원을 운영하는 원장으로서 체감하는 부분이 있을 듯 합니다.
A : 순천 다솜학원 원장 조현국

Q : 다솜학원 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학생지도 방식이나 원장으로서 학원운영에 대한 철학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죠.
A : 순천 다솜학원 원장 조현국

Q : 방과후 학생들에게 부과하는 자기주도 학습법이나 독서를 통한 집중력 강화 등의 학습법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에 대한 원장님의 소신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죠.
A : 순천 다솜학원 원장 조현국

Q : 학원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와 힘들었을 때가 있을 듯 합니다. 말씀해 주시죠.
A : 순천 다솜학원 원장 조현국

오늘 '대담으로 만나는 인물'은 순천에서 다솜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조현국 원장을 만나 학원운영에 대한 소신과 지역 교육현황에 대한 다양한 말씀을 대담으로 들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습니다.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