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성황리 개최
2017. 10.22(일) 15:20확대축소
[다함께 다문화 행사장]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10월 21일(토) 화정문화광장에서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승일) 주최로 '2017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다(多)함께 다(多)문화 다(多)행복'을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결혼이주여성 댄스동아리와 난타동아리 공연, 세계전통춤과 놀이공연, 이국적인 물건을 판매하는 세계장터 벼룩시장, 세계음식체험관 등이 열려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지역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그 동안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해 애쓴 8명의 유공자에 대한 최성 고양시장의 표창장 수여도 진행됐다. 이어 미8군 군악대, 아시아전통춤, 걸 그룹 등 다양한 축하공연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우리말 겨루기 대회와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다문화체험, 러시아 인형 만들기, 로빈훗 체험 등 오감을 즐겁게 해준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세계를 품은 하루였다.

고양시 관계자는 "104만 고양시민과 내·외국인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다문화가 가진 잠재력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고양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 komri2@hanmail.net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