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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남구, 전화통화 발신 방문자 기록 서비스 운영

청사 출입구서 안내번호 누르면 방문기록 자동 등재
2020. 11.26(목) 18:38확대축소
[방문인 안심콜 출입관리. 사진=남구 제공]
[한국타임즈 김명숙 기자] 광주 남구는 코로나19 확산 대비 및 행정기관 건물의 효율적인 방호를 위해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하면서 방문기록을 남길 수 있는 '전화통화 발신 방문 기록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전화통화 발신 방문자 기록 서비스는 민원인이 남구청사를 비롯해 별관동 종합민원실, 16개동 행정복지센터, 송암동 교통민원실을 방문할 때 자신의 휴대전화로 청사 출입구에 안내된 번호를 누르면 방문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시스템이다.

남구는 각 청사마다 고유번호를 부여했으며, 출입구가 여러 곳인 남구종합청사에는 각각의 출입구마다 개별 고유번호를 지정하고, 해당 고유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 등록이 확인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안내되며, 행정기관 방문인은 무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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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구 관계자는 "타인에게 개인정보가 노출될 염려가 없는데다 코로나19 확진 및 접촉자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면서 "행정기관 청사의 효율적인 방호 뿐만 아니라 민원인들이 불편함 없이 행정기관을 이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김명숙 기자 igj8022@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명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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