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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 받아
2023. 04.27(목) 14:19확대축소
[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이립 한국능률협회 민간총괄 CCO, 박만 광주은행 노동조합위원장. 사진=광주은행 제공]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광주은행은 지난 26일 본점에서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식은 광주은행 고병일 은행장, 노동조합 박만 위원장과 임직원 및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립 민간총괄 CCO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233개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진다.

2016년부터 조사된 지방은행 부문에서 광주은행은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8년부터 6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지방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로 창립 55주년을 맞이하는 광주은행은 금융산업 위기 속에서도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한 우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게 됐다. 대한민국 최고의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지표에서 광주은행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리 잡고 인정받은 만큼 그 가치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인증식에서 "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들로부터 '친절하고 믿음이 가는 은행',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안정적인 은행'으로 신뢰받고 있다"며, "지역 내 탄탄한 영업력과 디지털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사명을 다하는 임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로 6년 연속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광주은행의 수상을 축하했다.

이에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6년 연속 1위의 결과에는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회 문제에 공감하며,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금융지원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한 최선의 노력들이 광주은행의 브랜드에 힘을 실어준 것 같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며 금융을 통한 공공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작년 말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중소기업 대출, 관계형금융, 개인사업자대출119 등을 적극적으로 공급해 '포용금융 중소기업 지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최근 '2022년 관계형금융 취급실적 및 우수은행 평가'에서도 공로를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지역 중소기업 및 중서민에 대한 금융지원, 지역 예금을 받는 금융사가 지역경제 성장을 돕는데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을 보는 관계형금융과 지역 재투자 평가 등의 여러 가지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표를 받은 것은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고,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의 동맥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음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 비용으로 당기순이익의 13%를 사용하며 2006년 집계를 시작한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광주은행은 매년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으며 그동안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4천4백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7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2022년에는 광주·전남 최초 대한적십자사 10억 기부클럽에 가입함으로써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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